라 메종 J.U.S 퍼퓸 / Courtesy of La Maison J.U.S

친환경 니치 퍼퓸 브랜드 '라 메종 J.U.S'(La Maison J.U.S)가 프랑스와 외국인 투자자들로부터 60만 유로() 이상의 투자를 받았다론칭 2주년을 맞이한 라 메종 J.U.S는 투자 받은 비용을 유럽과 중동 지역에서의 브랜드 입지 강화, 온라인 사업 및 아시아권 시장 진출에 활용할 것이라 전했다.

개성있게 차별화된 향을 원하는 소수의 소비자를 겨냥하는 니치 퍼퓸은 오늘날 향수 업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다라 메종 J.U.S는 이전 뷰티 시장에 비해 2019년도 매출이 15% 증가했다고 전했다. 다수의 업계 관계자들 또한 패션시장에서 향수의 점유율이 더욱 성장할 추세라고 예상한다.

향수를 비롯한 모든 분야의 소비자들이 지속가능성 관련 이슈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이러한 흐름과 니즈 변화에 맞춰 라 메종 J.U.S도 투명한 제조법, 재활용 가능한 포장지 사용 등 지속가능한 소비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라 메종 J.U.S의 제품은 5명의 조향사가 구상한 총 11가지 향수로 구성된다. 종류는 Sensory jewels(감각적인 보석) 8종과 Unique jewels(이색적인 보석) 3종으로 나뉘며, 가격은 각 180유로, 230유로이다. 라 메종 J.U.S 퍼퓸은 프랑스에 위치한 쁘렝땅 백화점(Le Printemps Haussmann), 영국의 해러즈(Harrods), 리버티(Liberty) 그리고 중동의 블루밍데일(Bloomingdale's) 등 10개국에서 판매되고 있다.